대구지역 뇌성마비인장애인들에게 사례관리 과정에 입각하여 개인별 욕구에 따른 개입계획 수립 및 원활한 서비스 연계를 유도함으로써,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립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여 사회적응력을 향상시켜 삶의 질적 향상을 고취 시키고자 한다.
프로그램 | 대상 | 기간ㆍ횟수 | 서비스 내용 | 이용료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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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수면접 |
본 복지관을 처음 이용하는 뇌성마비인 |
수시 |
상담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게 초기자료를 수집하여 욕구에 따른 올바른 재활방향 수립 및 재활서비스 제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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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 |
뇌성마비인 |
수시 |
내방․전화·가정방문 등의 1:1 상담을 통한 지속적인 회원관리 및 재활계획 수립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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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 개입관리 |
초기평가 |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 |
수시 |
1:1 상담을 통하여 욕구 파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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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별화계획 |
수시 |
재활을 위한 개별화계획 수립 및 결과통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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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간평가 |
수시 |
목표달성 진행에 따른 재활계획 유지 및 변경을 통해 체계적인 개입관리서비스 제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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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결평가 및 사후지도 |
수시 |
지침에 의해 종결된 이용자의 평가와 사후지도 |
프로그램 | 대상 | 기간ㆍ횟수 | 서비스 내용 | 이용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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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회의 |
뇌성마비장애인 |
연12회 |
사례관리대상자 선정평가, 욕구 및 사회환경 변화에 따른 재활계획 수립 및 변경, 재활프로그램 연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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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내 사례회의 |
팀 사례회의를 거쳐 상정된 사례관리대상자 |
연4회 |
관내 각 영역별 담당자들과의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접근을 통한 개입계획 수립 및 체계적인 사례관리서비스 제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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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사회 통합사례회의 |
관내 사례회의를 거쳐 상정된 사례관리대상자 |
연4회 |
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사례관리서비스 제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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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관리 |
뇌성마비인 |
월1회 |
회원 명단의 체계적 관리, 보호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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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사회연계 |
지역사회 단체 및 개인 |
수시 |
지역사회 내 자원 탐색, 발굴, 연계 연계된 자원을 토대로 복지서비스 제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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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 | 대상 | 기간ㆍ횟수 | 서비스 내용 | 이용료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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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자 모집/홍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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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시 |
지역 내 단체 및 기관, 학교, vms, 1365나눔포털 등에 자원봉사자 홍보 및 모집협조 요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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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자 신규등록 |
신규 자원봉사자 |
수시 |
신규 자원봉사자 등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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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 운영 |
자원봉사자 |
수시 |
자원봉사 운영 및 배치, 실적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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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 관리 |
자원봉사자 |
사업별 기간시 |
감사문자 발송(월1회), 생일자축하(월1회), 우수봉사자 포상(연2회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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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 봉사자 교육 |
신규 교육 |
신규자원봉사자 |
수시 |
신규봉사자기초교육, 봉사자 보수교육 실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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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수 교육 |
자원봉사자 |
연2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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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자 간담회 |
자원봉사자 |
연10회 |
상, 하반기 자원봉사자 간담회 실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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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 만족도조사 |
자원봉사자 |
연1회 |
자원봉사자 만족도조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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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 | 대상 | 기간ㆍ횟수 | 서비스 내용 | 이용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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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정후원 |
사례관리대상 · 지정후원대상자 |
1~12월 (월1회) · 지정후원 사업 선정시 |
지정후원을 통한 월 1회 후원금·품 지원 및 월동 지원, 난방비지원, 교육비지원 등 기관으로 지정후원금이 들어오는 관련사업 실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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밑반찬지원 |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 |
1월~12월 (월3~4회) |
재가장애인에게 정기, 비정기 밑반찬지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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후원물품지원 |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 |
1월~12월 (수시) |
비정기 후원물품 지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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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절지원 |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 |
2월, 9월 (연2회) |
설․추석을 맞이하여 선물전달 및 명절음식(배달) 나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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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식지원 |
뇌성마비인 |
1월~12월 (월1~2회) |
지역 내 후원처(식당)에서 외식지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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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일지원 |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 |
1월~12월 (월1회) |
생일축하 및 선물전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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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령장애인위기지원 |
사례관리대상 고령뇌성마비인 |
1월~12월 (월1회~2회) |
정서지원, 안부확인, 건강지원(격월1회), 생일지원 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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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치지원 |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 |
11월 (연1회) |
김장김치 지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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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 | 대상 | 기간ㆍ횟수 | 서비스 내용 | 이용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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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부자문 |
외부자문위원 |
연2회 |
사업전반에 대한 논의 및 슈퍼비전을 통한 사업반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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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운영평가 |
상담사례지원팀원 |
연4회 |
사업에 대한 과정과 결과 평가를 통해 개선방안 논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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욕구 및 만족도조사 |
프로그램 이용자 |
연1회 |
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및 욕구 조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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