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담사례지원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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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사례지원사업

대구지역 뇌성마비인장애인들에게 사례관리 과정에 입각하여 개인별 욕구에 따른 개입계획 수립 및 원활한 서비스 연계를 유도함으로써,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립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여 사회적응력을 향상시켜 삶의 질적 향상을 고취 시키고자 한다.

상담지원사업

상담지원사업
프로그램 대상 기간ㆍ횟수 서비스 내용 이용료

접수면접

본 복지관을 처음 이용하는 뇌성마비인

수시

상담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게 초기자료를 수집하여 욕구에 따른 올바른 재활방향 수립 및 재활서비스 제공

-

상담

뇌성마비인

수시

내방․전화·가정방문 등의 1:1 상담을 통한 지속적인 회원관리 및 재활계획 수립

-

이용자

개입관리

초기평가

사례관리대상

뇌성마비인

수시

1:1 상담을 통하여 욕구 파악

-

개별화계획

수시

재활을 위한 개별화계획 수립 및 결과통보

중간평가

수시

목표달성 진행에 따른 재활계획 유지 및 변경을 통해 체계적인 개입관리서비스 제공

종결평가 및 사후지도

수시

지침에 의해 종결된 이용자의 평가와 사후지도

사례관리사업

사례관리사업
프로그램 대상 기간ㆍ횟수 서비스 내용 이용료

사례회의

뇌성마비장애인

연12회

사례관리대상자 선정평가, 욕구 및 사회환경 변화에 따른 재활계획 수립 및 변경, 재활프로그램 연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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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내 사례회의

팀 사례회의를 거쳐 상정된 사례관리대상자

연4회

관내 각 영역별 담당자들과의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접근을 통한 개입계획 수립 및 체계적인 사례관리서비스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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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사회 통합사례회의

관내 사례회의를 거쳐 상정된 사례관리대상자

연4회

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사례관리서비스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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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관리

뇌성마비인

월1회

회원 명단의 체계적 관리, 보호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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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사회연계

지역사회 단체 및

개인

수시

지역사회 내 자원 탐색, 발굴, 연계

연계된 자원을 토대로 복지서비스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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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자운영사업

기타
프로그램 대상 기간ㆍ횟수 서비스 내용 이용료

자원봉사자 모집/홍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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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시

지역 내 단체 및 기관, 학교, vms, 1365나눔포털 등에 자원봉사자 홍보 및 모집협조 요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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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원봉사자 신규등록

신규

자원봉사자

수시

신규 자원봉사자 등록

-

자원봉사 운영

자원봉사자

수시

자원봉사 운영 및 배치, 실적관리

-

자원봉사 관리

자원봉사자

사업별

기간시

감사문자 발송(월1회), 생일자축하(월1회), 우수봉사자 포상(연2회)

-

자원

봉사자

교육

신규

교육

신규자원봉사자

수시

신규봉사자기초교육, 봉사자 보수교육 실시

-

보수

교육

자원봉사자

연2회

자원봉사자 간담회

자원봉사자

연10회

상, 하반기 자원봉사자 간담회 실시

-

자원봉사 만족도조사

자원봉사자

연1회

자원봉사자 만족도조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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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가맞춤형사업

기타
프로그램 대상 기간ㆍ횟수 서비스 내용 이용료

지정후원

사례관리대상

·

지정후원대상자

1~12월

(월1회)

·

지정후원

사업 선정시

지정후원을 통한 월 1회 후원금·품 지원 및 월동 지원, 난방비지원, 교육비지원 등 기관으로 지정후원금이 들어오는 관련사업 실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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밑반찬지원
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

1월~12월

(월3~4회)

재가장애인에게 정기, 비정기 밑반찬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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후원물품지원
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

1월~12월

(수시)

비정기 후원물품 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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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절지원
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

2월, 9월

(연2회)

설․추석을 맞이하여 선물전달 및 명절음식(배달) 나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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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식지원

뇌성마비인

1월~12월

(월1~2회)

지역 내 후원처(식당)에서 외식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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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일지원
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

1월~12월

(월1회)

생일축하 및 선물전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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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령장애인위기지원

사례관리대상 고령뇌성마비인

1월~12월

(월1회~2회)

정서지원, 안부확인, 건강지원(격월1회), 생일지원 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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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치지원

사례관리대상 뇌성마비인

11월

(연1회)

김장김치 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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팀운영관리사업

기타
프로그램 대상 기간ㆍ횟수 서비스 내용 이용료

외부자문

외부자문위원

연2회

사업전반에 대한 논의 및 슈퍼비전을 통한 사업반영

-

프로그램운영평가

상담사례지원팀원

연4회

사업에 대한 과정과 결과 평가를 통해 개선방안 논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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욕구 및 만족도조사

프로그램 이용자

연1회

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및 욕구 조사

-

T o 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