종사자들의 기본 자질 함양 및 사업 수행 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며, 복지관 사업의 체계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한다.
프로그램 | 대상 | 기간ㆍ횟수 | 서비스 내용 | 이용료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영역별 관외교육참석 |
전직원 |
상시 |
전문 능력 향상을 위한 관외 교육 및 연수 참여로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달성한다 |
- |
|
운영 및 사업평가 |
전직원 |
연 2회 |
상/하반기 사업평가회를 통한 사업의 효과성 및 효율성 전반에 대한 반성의 기회를 마련한다. |
|
|
관내 직원교육 |
전직원 |
월1회 |
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다양한 영역의 관내 직원교육을 실시하여 직원 자질함양을 도모한다. |
- |
|
신입직원교육 |
신입직원 |
신규직원 입사시 |
기관 전반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업무 및 사업 수행의 효과성을 극대화 시킨다. |
- |
|
부서별 선진지 견학 |
전직원 |
연 1회 |
선진지 견학을 통한 전문적 사업 수행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직원 상호간의 단합을 강화한다. |
- |
|
직원연수 |
전직원 |
연 1회 |
직원연수를 통하여 직원 간 관계망 강화의 기회를 제공한다. |
|
|
직원 해외연수 |
전직원 |
연 1회 |
해외 연수를 통한 선진기관의 사회복지 벤치마킹을 유도한다. |
|
|
관내견학 |
견학 희망자 |
상시 |
기관 소개 및 운영 목표 안내, 주요 사업 및 특별 사업 소개, 기관 라운딩 등 |
- |
|
대 외 홍 보 |
소식지제작 |
지역사회 |
연 4회 |
월간지 발송을 통한 사업안내 및 소식지 발송 등 온/오프라인을 활용한 지역사회로의 홍보로 기관의 인지도 향상과 함께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한다. |
- |
문자서비스 |
상시 |
||||
홍보물제작 |
연 2회 |
||||
현수막제작 |
연 4회 |
||||
sns홍보운영 |
상시 |
||||
사회복지 현장실습 |
관련 전공학과 학생 |
학기중 및 방학중 |
사회복지전공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복지 이론 및 경험을 제공한다. |
100,000원 |
|
직무평가 |
전직원 |
연 1회 |
직원 개인별 근무평정 평가를 통하여 업무수행에 동기부여한다. |
- |
|
팀 사업평가 |
기획운영지원팀 |
연 4회 |
수행 사업들에 대한 정기적인 평가를 통하여 업무 효율성을 제고한다. |
- |
|
월간업무보고 |
전직원 |
월 1회 |
월별 업무 보고를 통한 복지관 사업의 체계적 운영 기반을 마련한다. |
- |
|
주간업무보고 |
전직원 |
주 1회 |
주단위 업무 보고를 통한 복지관 사업의 체계적 운영 기반을 마련한다. |
- |
|
외부실적보고 |
- |
연 4회 |
분기 및 연단위 실적 보고를 통하여 복지관 사업의 체계적 운영 기반을 마련한다. |
- |